유니티

[유니티] 스프라이트 아틀라스

진서박 2023. 8. 13. 22:04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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유니티를 사용할 때 스프라이트와 다른 그래픽스를 사용해 눈에 보이는 것들을 제작한다. 하나의 프로젝트에 텍스처 파일이 많을 수 밖에 없다.

 

유니티에서는 씬에 배치된 각 텍스처에 대해 드로우 콜을 발행한다. 이 때, 텍스처가 많이 포함된 경우 여러 개의 드로우 콜이 존재하게 되어 리소를 많이 잡아먹어 성능이 저하된다.

 

이 때 사용되는 것이 스프라이트 아틀라스(Sprite Atlas) 이다.

스프라이트 아틀라스는 여러 개의 텍스처를 단일 텍스처로 결합하는 에셋이다. 유니티에서는 단일 텍스처를 호출함으로써 여러 개의 드로우 콜을 발행하는 대신에 하나의 드로우 콜을 발행할 수 있다.

 

 

출처 : 유니티 API

https://docs.unity3d.com/kr/2021.3/Manual/class-SpriteAtlas.html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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